LG화학 여수공장, 올해도 ‘눈 건강 프로젝트’ 시작
LG화학 여수공장, 올해도 ‘눈 건강 프로젝트’ 시작
  • 강성훈
  • 승인 2020.08.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상안검하수 회복 수술 지원자 접수
LG화학 여수공장이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수술비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LG화학 여수공장이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수술비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9년째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지원하고 있는 LG화학 여수공장이 올해도 대상자 접수에 들어갔다.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후원하는 사업을 올해도 실시한다”며 “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상안검하수’는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쳐지고 시야가 가려진 상태로 눈을 뜨기 불편한 상태를 말한다.

지속될 경우 시력저하와 두통을 수반하고 보행 등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한다.

수술에는 100만원 상당의 비용이 들어가지만,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LG화학 여수공장이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20여명의 어르신들을 접수받아 수술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로 8년간 총2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눈 건강을 되찾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3일부터 21일까지 여수시 각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서류를 갖춰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LG화학, 여수시청,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한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 및 상담을 거쳐 9월 중순부터 수술을 진행하며 11월에는 수술이 끝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인근지역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5월에도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복지시설 5곳에 자동 심장 충격기(AED)를 기증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