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 ‘아너 소사이어티’회원 가입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 ‘아너 소사이어티’회원 가입
  • 강성훈
  • 승인 2020.07.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의료계 첫 가입자...전남 99번째 회원에
백창희 원장이 여수지역 의료계 인사로는 처음으로 고액기부자클럽에 가입했다.
백창희 원장이 여수지역 의료계 인사로는 처음으로 고액기부자클럽에 가입했다.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이 여수지역 의료계에서는 처음으로 고액기부자클럽인‘아너소사이어티’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시장실에서 여수지역 의료계 최초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의 가입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만든 ‘개인 고액 기부자 클럽’으로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약정 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백창희 병원장은 전남99호 회원이자, 여수지역 아너 소사이어티 15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백 원장이 기부한 성금은 여수시 복지사업비 및 의료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 백병원은 그동안 섬 지역 의료봉사, 저소득학생들을 위한 교복나눔후원, 노인 무료급식 ‘성산공원 빨간밥차’ 등 곳곳에서 다양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가입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침체 속에서도 여수시 의료계에서 처음으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주신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노동일 전남사랑의열매 회장은 “금번 백창희 병원장님을 통해 더 많은 의료인들이 지역의 소외된 곳을 들여다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백창희 병원장은 “이번 가입을 통해 더욱 더 적극적으로 주위에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수지역 아너소사어이티 회원으로는 ▲김경수․차정례 부부(여수 백수초밥 운영), ▲강재헌 시의회의원, ▲박수관 ㈜YC-TEC 회장, ▲ 김철희 대신기공 대표, ▲우종완 ㈜동양 대표,, ▲이대안(메가박스 여수점 대표)·최영미( ㈜영해 대표)부부 ▲박형근 ㈜베스코 대표, ▲위재춘 여상종합나무 대표, ▲ 정성호 ㈜용호기계기술 대표이사 ▲김종휘 ㈜제일E&C 대표 ▲ 장영 ㈜하이테크엔지니어링 대표이사 ▲ 박원균 ㈜스타테크 회장 등 14명의 아너 회원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직종별로 살펴보면 기업인 8명, 자영업 5명, 공무원 1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