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8 17:04 (화)
GS칼텍스, 여수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5천만원 쾌척
GS칼텍스, 여수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5천만원 쾌척
  • 강성훈
  • 승인 2020.06.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손잡고, 여수교육지원청 ‘맞춤형 학습교실’ 지원
GS칼텍스 노사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5천만원을 쾌척했다.
GS칼텍스 노사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5천만원을 쾌척했다.

 

GS칼텍스 노∙사가 여수지역 청소년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에 나섰다.

GS칼텍스는 18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여수교육지원청 맞춤형 학습교실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형편이 어려운 지역 중∙고교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 여수 구봉중∙여수중∙무선중∙여남중/고교 등 지원 대상 4개 학교 교장, GS칼텍스 김재오 노조위원장과 고승권 대외협력부문장,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달한 지원금 5천만원은 GS칼텍스 노조원들이 모은 사회봉사기금에 회사가 임직원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후원하는 제도인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됐다.

‘여수교육지원청 맞춤형 학습교실’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으로,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력 신장, 사회성∙건강 증진을 위한 방과후 프로그램이다.

김재오 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함께 모은 정성이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에너지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맞춤형 학습교실 외에 ‘취업준비생을 위한 여수시 따뜻한 밥상’ 등 지역 학생과 청년 대상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2006년부터 올해까지 지원한 금액은 총 10억 6천만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