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10:56 (토)
“‘2026 세계섬박람회’ 이렇게 준비되고 있습니다”
“‘2026 세계섬박람회’ 이렇게 준비되고 있습니다”
  • 강성훈
  • 승인 2020.06.1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주요 섬 찾아 주민대상 현장 설명회 가져
화정면 상화도.
화정면 상화도.

 

오는 2026년 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추진중인 여수시가 주요 섬마을 찾아 주민들을 대상으로 박람회 기본계획 설명에 나섰다.

여수시는 지난 9일부터 화정면을 시작으로 ‘6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안)’ 대한 찾아가는 시민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시의회 전체의원 간담회와 시민설명회를 통해 여수섬박람회 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시는, 섬 주민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도서지역으로 직접 찾아 나섰다.

이번 설명회는 읍‧면 섬마을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9일 화정면, 10일 남면, 11일 돌산읍에서 개최됐다.

섬박람회 개최배경과 당위성, 개최시기를 비롯해 당초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돌산 진모지구로의 주행사장 변경 경위와 전시 컨텐츠 등 주요 행사 내용, 지금까지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이 이어졌다.

시는 오는 19일 삼산면을 끝으로 주요 도서지역 4곳의 시민 설명회를 마무리하고, 오는 24일에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 용역보고회를 개최한다.

확정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전남도와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정부에 국제행사 승인 심사 신청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섬과 교량 주제의 박람회인 만큼 이번 설명회로 섬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기본계획을 탄탄하게 수립할 계획이다”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통해 여수 제2의 도약과 함께 섬 주민들의 삶과 생활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