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전매제한에 ‘여수 웅천캐슬스타’관심 집중
8월부터 전매제한에 ‘여수 웅천캐슬스타’관심 집중
  • 남해안신문
  • 승인 2020.06.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분양 예정... 주거대체상품 59~77㎡ 372실 등 524실
5일 오픈 예정인 웅천캐슬스타 투시도
5일 오픈 예정인 웅천캐슬스타 투시도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 및 공공택지의 전매제한이 강화된다는 대책이 나오며 틈새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1일 분양권 전매제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부동산 대책을 내놓았다.

앞으로 수도권의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의 도시지역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분양권을 소유권 이전 등기 때까지 전매할 수 없다. 사실상 대부분의 민간택지 내 아파트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다.

이에 따라 전매 관련 규제가 없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의 주거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 자격 제한이 없고, 청약 당첨 후에도 소유 주택에 포함 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웅천캐슬스타 야경 투시도.
웅천캐슬스타 야경 투시도.

 

이같은 상황에 여수 웅천지구에 주거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수시 웅천동 1806-1일원에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6월 5일 분양할 예정이다.

여수 웅천지구는 총 280만439㎡ 면적의 택지지구로서 주거와 상업, 문화, 교육, 휴양 등이 어우러진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웅천지구 중심상업지구의 최중심에 들어선다.

이 자리는 웅천지구내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자리 중 하나로 CGV, 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와 병·의원, 교육시설, 근린공원, 관공서 등이 밀집해 있어 생활 인프라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며, 원룸형 26~37㎡ 152실을 비롯해 주거대체상품 59~77㎡ 372실로 총 524실이 공급된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1인 가구를 비롯해 2~3인 가구의 주거에 최적화된 공간 구조 설계를 자랑한다.

원룸형 26~37㎡ 에는 대형펜트리 및 풀퍼니시드가 제공되며 거실과 주방, 침실 공간 분리로 효율적인 공간구조를 자랑한다.

각종 모임이나 비즈니스미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미팅룸, 다양한 운동시설과 인바디까지 갖춘 피트니스클럽 또한 환영받는 설계이다.

‘여수 웅천캐슬스타’ 주변으로는 다양한 문화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차량으로 3분 거리에는 '융복합단지 에듀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이 곳에는 여수시립도서관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이순신 도서관과 고령사회를 대비한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 One-Stop 육아지원서비스가 가능한 아이나래 종합지원센터 등이 조성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 7분 이내에 여수 웅천초와 웅천중이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지 우측으로 초, 중, 고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육환경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롯데건설의 시공으로 투자자들 및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2-4에 마련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686-26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