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1:26 (월)
‘여수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접수
‘여수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강성훈
  • 승인 2020.05.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개발, 산업경제, 문예홍보 등 7개 부문
여수시가 여수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여수시가 여수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자랑스런 여수인…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체육인 등

여수시가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후보자를 오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3개월간 추천받는다.

‘여수시민의 상’은 지역사회와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시민 복지증진에 현저히 공헌한 사람이나 탁월한 재능을 발휘해 시민의 명예를 국내에 널리 선양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추천 부문은 총 7개로 지역개발, 산업경제, 교육과학, 문예홍보, 사회복지, 체육진흥, 향토방위다.

유관기관 단체장, 대학장과 각급 학교장 등은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주민 50인 이상의 연서가 있으면 읍면동장도 가능하다.

‘자랑스런 여수인’은 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군인, 체육인, 문화‧예술인, 기타 사회적으로 명성이 뚜렷한 여수지역 출신 출향인사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여수의 명예를 빛낸 공적이 인정되는 사람이 대상이다.

후보자는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한편, 2019년도 여수시민의 상은 ㈜영동이앤씨 박정일 대표, 자랑스런 여수인은 장유정 영화감독과 윤봉우 배구선수(우리카드 위비)가 선정됐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총무과(☏ 061-659-3106)로 문의하면 되고, 추천서 등 관계서류는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