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선소, 세계적 역사테마공원으로 탈바꿈
여수 선소, 세계적 역사테마공원으로 탈바꿈
  • 강성훈
  • 승인 2020.04.27 10: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심사 통과...거북선 건조한 역사성 되살려
2024년까지 293억원 투입...선소체험마을 등 컨텐츠 확대
사적지 여수 선소에 새로운 테마컨텐츠가 보강된다.
사적지 여수 선소에 새로운 테마컨텐츠가 보강된다.

 

거북선을 건조한 장소인 여수 선소가 역사성을 살리는 한편 여수지역 주요 관광컨텐츠로 조성할 수 있게 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7일 여수시 등에 따르면 “선소테마정원 조성 사업이 최근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방재정 투자사업 중앙심사는 행정안전부가 사업의 필요성과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심사하는 제도다.

여수시는 지난해부터 세차례나 심사안건을 제출했지만, 번번히 ‘재검토’결정이 내려지면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에 행안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여수를 대표하는 역사적 공간인 선소가 다양한 컨텐츠를 보강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심사 통과를 계기로 2024년까지 293억 원을 들여 메모리얼가든, 테마영상전시관, 선소체험마을, 테마길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추경에 건축기획용역비를 확보해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편, 선소유적지는 지난 1995년 4월 20일 국가사적 제392호로 지정된 여수지역 대표적 문화자원이다.

지난 2009년에 수립한 선소유적 복원 종합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기반공사, 편의시설, 주차장 등이 마련돼 왔지만, 컨텐츠 부족으로 관광자원으로 활용에는 한계를 보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인호 2020-04-29 13:13:49
웅천간 ~선소, 선소간~소호다리까지 바다 산책로 데크다리를 선소테마파크 조성 할때 설치해주면 곤광객들에게 인기 짱 반듯이 설치 해주기바람.

해안일주 2020-04-27 12:55:46
선소-웅천간 해변도로도 4차선 못할망정 2차선이라도 만들어졌으면 한다.

이순신어머니 사시던 곳 주변에 아파트단지는 허락되고 선소-웅천간 해변도로 개설은 왜? 안된다고 그래? 형평성문제 아닐수 없다.

설사 소호-웅천 다리 만들더라도 4차선이라 흡족일순 없으니 학동지역은 선소-웅천간 2차선도로가 답이니 제발 좀 여수시는 선소-웅천간 2차선도로 만들어달라~!

소호-웅천간 다리는 학동에겐 아무 상관없다. 진정한 망마로 차량분산은 오직 학동-선소-웅천간 해변도로가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