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잘못된 공천, 시민의 힘으로 바로잡아야”
“민주당의 잘못된 공천, 시민의 힘으로 바로잡아야”
  • 강성훈
  • 승인 2020.04.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세도, 민주당 탈당 후 무소속 출마 결심 배경 밝혀
권세도 후보.
권세도 후보.

 

“민주당의 정체성에 반하는 후보의 공천을 보여 잘못된 공천을 시민의 힘으로 바로잡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서 컷오프되자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권세도 후보가 출마 결심배경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권 후보는 본지와 인터뷰를 통해 “경선 당시 불공정한 사례가 너무 많아 도저히 승복할 수 없었지만,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타당후보와 경쟁해야 하는 민주당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경선 결과에 대해 승복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민주당의 정체성에 반하는 김회재 후보의 대기오염 수치조작 배출업체 변호 논란, 특화시장 업주 변호논란 등을 보며 잘못된 공천을 시민의 힘으로 바로 잡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출마배경을 강조했다.

또, “김회재 후보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는 상황이 발생한 것도 결심하게 된 주요 이유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회재 후보가 단독 출마해 당선되더라도 재선거를 해야 하는 최악의 상황 등을 염려한 여수를 사랑하시는 시민들의 진심어린 재출마 요청을 뿌리칠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더불어민주당으로 돌아가 검찰 개혁을 완성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도와 ‘특권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며 향후 복당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