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 전국 최초 운영
여수에서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 전국 최초 운영
  • 강성훈
  • 승인 2020.03.26 16: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시지부 위탁...장애인 긴급돌봄 지원

장애인을 둔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돌봄이 어려울 경우 이를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일시돌봄센터가 전국 최초로 여수에서 운영된다.

26일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시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전남도로부터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12월까지 준비기간을 마치고 지난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는 전국에서 전남이 최초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전남도와 여수시의 예산지원으로 운영된다.

전남에서는 ‘담양 혜림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시지부’에서 위탁받아 2곳이 운영중이다.

여수지역은 여수를 비롯해, 순천과 광양, 보성, 장흥, 강진, 구례, 곡성, 화순 등 11개 지역의 발달장애인을 둔 가정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는 발달장애인 가족이 장기치료나 여행 등으로 일정기간 동안 부재하거나 애경사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전문인력을 활용해 일정기간 동안 보호와 일상생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센터 운영으로 24시간 밀착케어가 필요한 발달장애인을 둔 가족들에게 가족의 부재로 인한 발달장애인의 위기상황을 최소화하고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장애인 세대 가족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시지부 황혜경 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일시돌봄센터가 발달장애인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시돌봄센터 061) 642-0923이나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시지부 사무실 061-642-0922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분양자 2020-03-27 12:32:43
여수시청에 호소합니다! 도와주십시요!
시민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http://www.kbreaknews.com/15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