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단특별법...종합병원...해양레저특구
국가산단특별법...종합병원...해양레저특구
  • 강성훈
  • 승인 2020.03.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여수을 김회재 후보, 주요 공약 공개
김회재 후보가 주요 공약을 공개했다.
김회재 후보가 주요 공약을 공개했다.

 

더불어민주당 여수을지역구 후보로 결정된 김회재 후보가 주요 공약들을 제시했다.

김회재 후보는 17일 오전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수국가산업단지 특별법 제정, 여수에 지역거점 종합병원 설립, 여수 해양레저휴양특구 지정 등의 주요 정책공약을 공개했다.

김 후보는 주요 공약 이행을 통해 “지구촌의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도약하는 여수의 미래를 완성해 가겠다”고 약속했다.

첫 공약으로 ‘여수국가산업단지 특별법’ 제정 추진을 약속한 김 후보는 산단 환경 개선과 기업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구체적 실행 계획들을 제시했다.

환경오염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근본적인 예방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전남동부와 경남 서부권역을 관리할‘섬진강유역 환경청’신설을 추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 여수산단 환경관리권을 전남도에서 여수로 이양하도록 관련 법개정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여수산단이 납부하는 국세의 지방세 확대를 위해 ‘지역환경부담 특별교부금’ 신설 등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산단 업체들의 지역인재 의무고용비율 확대와 석유화학관련 첨단학과 개설 추진 등의내용도 공약에 담았다.

이어 ‘지역거점 종합병원’ 설립 추진을 통해 지역민들의 의료복지 수준이 획기적으로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인구유출 감소 등을 이끌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 밖에 ‘해양레저휴양특구’지정 등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향후 추가적인 공약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