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정기명 더민주 후보 경선, 법적 공방으로 확전
김회재-정기명 더민주 후보 경선, 법적 공방으로 확전
  • 강성훈
  • 승인 2020.02.26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포지구’ 관련성 언급 진실공방, 고소-맞고소 밝혀

더불어민주당 여수을지역구 후보를 가리기 위한 경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경선후보자들간 거친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정기명 후보에 대한 ‘상포지구’ 관련성 언급이 고소와 맞고소 등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조짐이다.

정기명 예비후보는 김회재 예비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25일 여수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25일 “김회재 후보가 20일 성명서 발표에 이어 23일 기자회견, 대량문자발송 등을 통해 허위사실을 지속적으로 유포하고 있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또 “그동안 단 한 번도 상포와 관련해 언급이 없다가 갑자기 상포지구를 꺼낸 이유는 정 후보가 상포지구와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본인의 불리함을 만회하고 경선을 혼탁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김 후보는 경선을 더 이상 혼탁하게 만들지 말고 허위사실 공표에 대해 시민과 당원들에게 사과하고 후보직을 사퇴할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의 고발에 김회재 후보도 “허위사실로 고소고발을 일삼은 것에 대해 고소 고발 등 강력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발끈했다.

김 후보는 긴급 입장문을 내고 “정기명 후보가 상포지구 특혜의혹에 대한 방송 공개토론을 묵살하기 위해 허위사실로 고소고발을 일삼은 것에 대해 고소 고발 등 강력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여수시민의 알권리를 무시하고 상포지구 특혜의혹에 대한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중앙당 선관위를 통해 고소고발을 일삼는 꼼수정치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다”고 비판했다.

또, “정기명 후보는 허위사실을 운운하며 국민의 알권리를 짓밟고 공직 후보자로서 자격검증을 회피하는 말장난을 그만하고, 민주당 경선후보를 즉각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 할 것이다”고 반격했다.

김 후보는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인 법적조치와 내용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