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신임 원장 취임
이상훈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신임 원장 취임
  • 강성훈
  • 승인 2019.12.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취임, “청소년 행복 모듈 만들어 갈 것”
이상훈 신임 원장.
이상훈 신임 원장.

 

여수YMCA 사무총장을 역임한 이상훈 총장이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에 취임했다.

20일 여성가족부 소속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따르면 “20일 여수YMCA 이상훈 사무총장을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으로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상훈(56) 신임 원장은 여수YMCA 사무총장, 여수시청소년수련관장,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의장, 전남사회혁신네트워크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우주를 향한 호기심과, 탐구심, 창의력을 키워가도록 지원하는 우주과학 특성화 수련시설이다.

2010년 개원한 우주센터에는 천체투영관, 천체관측소와 각종 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상훈 원장은 “내일의 주인공 청소년이 아닌, 오늘 행복한 청소년세계를 만들자는 평소 소신과 열정으로 그간 쌓은 경험과 지혜, 철학을 모두 결집시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작지만 하나의 청소년행복모듈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지역사회 재원 및 에너지를 우리 시설 안으로 끌어오는 노력을 다해, 우주센터의 전문성을 키우고 지식과 정보를 늘 업그레이드하여 청소년의 감성, 요구, 문화에 맞춘 활동프로그램을 설계, 융복합활동을 위한 전문성과 지도력훈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