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명 채용’…27일‘여수시 일자리박람회’
‘330명 채용’…27일‘여수시 일자리박람회’
  • 강성훈
  • 승인 2019.11.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국체육관에 6개관 64개 부스 운영…57개 기업 참여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청년·여성·중장년층 등 다양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여수시는 오는 27일 오후 1시 흥국체육관에서‘2019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여수지역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용호기계기술, 승진엔지니어링 등 57개 기업이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330여명의 취업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등 6개관 64개 부스가 운영된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상담과 채용이 이뤄지는 데,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후 채용관에 가면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취업과 창업 컨설팅관도 문을 연어 여수산단 대기업 인사 실무자의 취업 노하우 제공과,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창업 노하우 등이 제공된다.

특히, 방송인 김학도 씨가 진행하는 창직 아카데미 특강도 준비돼 김학도 씨가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미래 로봇체험,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을 할 수 있고, 유관기관 홍보관에서 다양한 취업 자료도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