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웹드라마로 여순사건 아픔 유럽에 알려
여수시, 웹드라마로 여순사건 아픔 유럽에 알려
  • 강성훈
  • 승인 2019.10.29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드라마 ‘동백’ 황금늑대상 수상
스페인에서 열린 유럽 최고 권위의 웹영화제에 여수시가 제작한 '동백'이 출품돼 황금늑대상을 수상했다.
스페인에서 열린 유럽 최고 권위의 웹영화제에 여수시가 제작한 '동백'이 출품돼 황금늑대상을 수상했다.

 

여순사건 71년의 아픔이 유럽인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여수시가 제작한 웹드라마 ‘동백’이 유럽 최고 권위의 웹영화제 무대에 오르며, 난생처음 여순사건의 진상을 유럽에 알렸다.

여수시는 이번 영화제 참여를 계기로 다양한 매체 노출을 통해 여순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 제정의 시급성을 호소하기도 했다.

여수시가 지난 26일 스페인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린 ‘제5회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 시상식에 참여해 여순사건 70주년을 맞아 제작한 관광 웹 드라마 ‘동백’이 황금늑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웹영화제로 올해는 18개국 137개 작품이 경쟁을 벌였다.

지난 8월 서울웹페스트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동백’은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 집행부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아 축제에 참여했다.

‘동백’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영상미, 주제의식, 작품성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황금늑대상을 차지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제작‧발표한 웹 드라마가 올해 큰 결실을 맺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면서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유족의 명예회복을 위한 여순사건 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페인 비즈카야주 안도니(Andoni) 문화국장은 “도시재생에 성공한 빌바오시와 박람회 개최 후 관광도시로 급부상한 여수시가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과 여순사건 진상규명 영상은 바스크 국영 TV 방송을 통해 생중계됐다.

권오봉 시장은 독일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여수를 소개하고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을 당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