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여수 만흥지구개발, 반대지역 제외하겠다”
LH, “여수 만흥지구개발, 반대지역 제외하겠다”
  • 강성훈
  • 승인 2019.10.16 16:5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중촌마을 제외’요구에 “적극 노력” 답변
만흥지역 일부 주민들이 LH의 만흥지구 택지개발에 반대해 왔다.
만흥지역 일부 주민들이 LH의 만흥지구 택지개발에 반대해 왔다.

 

여수 만흥지구 택지개발계획을 추진중인 LH가 주민들이 반대하면서 여수시가 제척을 요구해 온 ‘중촌마을’은 사업대상 부지에서 제외키로 했다.

이같은 사실은 16일 열린 여수시의회 19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여수 만흥지구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조성 사업 협약 파기 촉구 결의안’에 대한 토론 과정에서 일부 의원들이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LH공사는 지난 14일 여수시에 보낸 공문을 통해 “중촌마을 제척에 대한 여수시의 요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여수시와 기본 협약을 체결해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임을 감안해 오는 12월 예정인 지구지정 전까지 지구에 포함된 도시개발구역 해제절차 이행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같은 LH의 입장은 그동안 여수시가 반대 입장을 밝혀 온 만흥지역 일부 주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중촌마을 제외 요청’을 받아들인 것으로 풀이된다.

여수시는 그동안 3차례 공문을 통해 LH에 지역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 반대지역을 제외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LH의 이같은 입장에도 불구하고 시의회는 이날 찬반 표결 끝에 ‘여수 만흥지구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조성 사업 협약 파기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본회의장에서 공개된 LH의 입장에 대해서는 의원들간 충분한 공유가 되지 않은 상황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너스 2019-10-16 19:52:06
사업대상부지에서제외키로했다..라고기사를써놓고.여수시요청이반영될수있도록적극노력해추진키로했다.먼말인가요? 중촌을제외시킨다는건가요? 노력해서안되면.제외시키지않는다는건가요? 그리고.여수시에서요청한건 중촌마을과 레일바이크부근 부지4세대를포함해서 제척요청을했는데.왜중촌마을만 제외가반영될수있도록 노력해추진할예정이라고했는지..레일바이크부근은 제척대상에서왜빠졌는지.여수시는 왜.그것에대해서는아무말이없는지. .4세대라서.무시하는건지.시민이먼저라는구호는바꾸세요. 여수시..

조금만이라도...... 2019-10-16 17:51:32
개발 제외된 면적분을 율촌 엔파트 주변에 개발하는 걸로 대체되었으면 좋겠다.

가뜩이나 28만명선 붕괴위기인데 5만2천명의 해룡면, 4만9천명의 광양읍보다 형편없이 적어 운 없을때 6천명선 붕괴위기되는 율촌을 여수시는 언제 살려줄래?? 순천으로 가려는 인구를 율촌에다 붙잡아 놓을줄 알았으면 참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