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포지구 감사결과 대책...만흥지구 택지개발...아파트 고분양가...
상포지구 감사결과 대책...만흥지구 택지개발...아파트 고분양가...
  • 강성훈
  • 승인 2019.10.1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16일부터 임시회...주요 현안업무 질의 예고
여수시의회.
여수시의회.

 

여수시의회(의장 서완석)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96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여수시 기금 조성 및 사용 현황’ 등 여수시 주요현안 6건의 업무보고를 예고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최근 지역사회 현안으로 대두된 여수산단 대기환경 개선, 만흥지구 택지개발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또, 죽림부영아파트 및 신월동 지에이그린웰 신축아파트 고분양가 산정 과정, 상포지구 관련 감사원 감사결과에 대한 집행부 의견과 앞으로 추진계획도 주요 현안 업무로 의회에서 질의답변을 갖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회기 심의대상 안건으로는 조례안 8건, 공유재산 의결안 4건, 동의안 7건, 건의안 1건, 결의안 2건 등이다.

의원발의 조례는 △여수시 치매안심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여수시청장(葬)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 △여수시 폐농약 등의 수집·처리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이다.

장애인종합복지관 다동 재건축, 원도심권 노인복지관 신축, 화장동 공영주차장 신축, 안산동 공영주차장 신축을 위한 공유재산 의결안도 심의 대상이다.

시의회는 16일 개회 후 17일부터 18일까지 상임위별 안건심사와 현장활동을 거쳐 23일 각종 안건을 처리한 후 임시회를 폐회할 계획이다.

21일 주요현안 업무보고와 22일 시정질문·답변 추진상황 보고가 예정돼 있다.

16일 본회의 산회 후에는 여수시 조직개편안을 보고받는 2019년도 제3차 전체의원 간담회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