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6 11:14 (금)
여수항도선사회, 지역 아이들에 또한번 희망선물
여수항도선사회, 지역 아이들에 또한번 희망선물
  • 강성훈
  • 승인 2019.08.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렁쇠 놀이패, 해외공연 경비 항공비 650만원 쾌척
여수항도선사회가 굴렁쇠놀이패의 해외공연을 위한 항공료 650만원을 쾌척했다.
여수항도선사회가 굴렁쇠놀이패의 해외공연을 위한 항공료 650만원을 쾌척했다.

 

해외 공연을 계획하고도 비용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던 여수지역 어린이 사물놀이패가 여수항도선사회의 도움으로 해외공연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만덕동(동장 류성식)에 따르면, 지난 8일 여수항도선사회는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굴렁쇠놀이패에 해외 공연 왕복항공비 650만 원을 전달했다.

굴렁쇠놀이패가 말레이시아 해외공연 초청을 받았으나, 항공비가 없어 어려움을 격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지원에 나선 것이다.

이번 후원으로 굴렁쇠놀이패 회원 10여 명은 오는 10월 3일 말레이시아 IOI CITY MALL에서 열리는 ‘2019년 한국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 사물놀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도선사회 김영운 회장은 “평소 굴렁쇠놀이패 아이들의 공연을 볼 때면 신명나는 흥과 가슴 찡한 감동을 느끼곤 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류성식 동장은 “해외 공연으로 아이들의 시야가 넓어지고 자존감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우리나라 전통 국악을 세계에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 12월 창단한 굴렁쇠놀이패는 여수한려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7명으로 구성된 전통 국악 연희단이다. 지금까지 5개 장관상 등 총 58회 수상으로 지역을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