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침략 행위 즉각 철회해야”
“일본의 경제침략 행위 즉각 철회해야”
  • 강성훈
  • 승인 2019.07.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결의안 채택...일본여행 자제 결의도

여수시의회가 일본의 경제침략 행위 철회를 촉구했다.

여수시의회는 25일 제194회 임시회를 열고 ‘일본 정부의 경제침략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채택하고, 과거사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경제침략행위의 중단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지난해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을 상대로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손해배상 판결을 내린 이후 일본 정부가 우리 기업들의 전략품목 부품의 수출을 규제하는 경제보복 조치를 단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조치는 WTO협정에도 위배되는 것으로 안정적인 무역과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시장 개방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제사회의 공조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일본 정부의 이번 경제침략은 한일 양국의 협력관계에 정면으로 반하는 조치이자 우리 민족에게 저지른 과거의 만행을 되풀이하는 후안무치한 행위다”며 “우리 기업뿐만 아니라 일본 기업과 세계 경제에 연쇄적으로 악영향을 미치는 비이성적 행위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일본정부는 한일 관계와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초래하는 비상식적인 수출규제 조치와 그 외 경제침략 행위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또, “강제징용 손해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해 일본 기업들은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을 즉각 실시하고, 일본 정부 역시 과거의 잘못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여수시의회 의원들은 이번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일본 여행을 자제하고 일본 상품의 불매운동에 앞장서 나갈 것”을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