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덕희 의원 제명, “일반상식에 부합한 모범적 결정”
민덕희 의원 제명, “일반상식에 부합한 모범적 결정”
  • 강성훈
  • 승인 2019.07.24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대책위, 도당 결정에 환영 입장 밝혀
지역 시민단체와 여성단체들로 구성된 공동대책위가 민덕희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지역 시민단체와 여성단체들로 구성된 공동대책위가 민덕희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여수시의회 민덕희 의원을 ‘제명’ 결정한 가운데 민 의원의 제명을 촉구해 온 ‘성폭력 사건 협박, 회유, 교사한 민덕희의원 제명을 위한 공동대책위’가 도당의 결정에 환영 입장을 내 놨다.

대책위는 23일 입장문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윤리심판위원회의 제명 결정은 공직에 있는 사람은 높은 수준의 도덕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는 일반상식에 부합하는 모범적 결정이다”고 환영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이면서 숨어서 고통 속에서 삶을 이어가는 많은 이들에게 ‘피해자인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주는 결정이며, 또한, 자라나는 세대들에게도 올바르게 사는 것의 중요성을 현실에서 알려준 교육적인 결정이라고 평가한다. 이제 아이들에게도 똑똑히 알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2차 가해행위를 저지른 가해자의 처벌은 당연시 되어야 하며 그동안 법의 뒤에 숨어 가해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피해갔던 수많은 가해자들에게도 상응하는 처벌과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회제도 변화에 힘을 모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인지감수성의 인지와 성적 자기결정권 개념의 확립을 통해 책임성을 기를 수 있는 올바른 교육에 힘을 보태고 성평등하고 정의로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는 더욱 목소리를 내고 행동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동대책위는 2006년 민덕희 의원이 당시 사무국장으로 근무하던 사회복지시설에서 발생한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 사건 진행중 민 의원이 “참고인들을 협박, 회유, 교사하여 사건을 은폐·축소하고자 했다”며 당 차원의 제명을 촉구해 왔다.

지난 3월 27일 첫 기자회견을 개최한 이후 여수와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당사 앞에서 13차의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대책위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민 의원은 한차례 입장문 발표를 통해 “2006년 당시 사건과 관련해 시설 사무국장으로 근무하던 중, 참고인들에게 의견을 제시한 사실은 있으나, 사건을 축소‧은폐하기 위해 참고인들을 회유, 협박한 사실은 결코 없다”고 해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