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11:27 (월)
고흥군, 여수~고흥 다리연결 앞두고 발빠른 행보 나서
고흥군, 여수~고흥 다리연결 앞두고 발빠른 행보 나서
  • 강성훈
  • 승인 2019.07.01 10: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영대교~남열우주발사전망대 8km 관광명품길 조성
고흥군이 올 연말 개통예정인 여수~고흥간 다리연결을 앞두고 팔영대교와 우주발사전망대를 연결하는 명품길 조성에 나선다.
고흥군이 올 연말 개통예정인 여수~고흥간 다리연결을 앞두고 팔영대교와 우주발사전망대를 연결하는 명품길 조성에 나선다.

 

올 연말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 개통을 앞두고 고흥군이 관광객 유입을 위한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에 따르면 “팔영대교와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간 해안도로가 지난 21일 전라남도 ‘남도 명품길조성 공모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 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연경관은 물론 역사․문화․인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지역에 걷기 좋은 도보 탐방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고흥군은 영남 해안도로가 6월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고흥군은 올해말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 개통시기에 맞춰 팔영대교와 남열우주발사전망대 구간 총 8km중 이미 조성된 미르마루길 3km를 개보수 하고 조성중인 쪽빛너울길(2km)과 연결되는 3km구간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해안가 8km를 관광 명품길로 조성하게 돼 연륙연도교 고흥지역 대표 관광컨텐츠로 자리매김한 우주발사전망대를 연결하는 새로운 관광컨텐츠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다도해 등 천혜의 해안 풍광뿐만 아니라 팔영산을 비롯해 우주발사 전망대, 남열 해수욕장, 팔영대교 등을 조망할 수 있으며, 짚트랙, 모노레일·곤돌라 등과 연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개간 총사업비 10억원이 투입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는 국내 도보체험 여행 수요에 최적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 수렴해 전국제일의 특색 있는 명품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영후 2019-07-03 17:29:36
8km 걷는 관광코스 베리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