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사고, 광양제철소 집중감독
툭하면 사고, 광양제철소 집중감독
  • 강성훈
  • 승인 2019.06.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여수지청, 30여명 감독관 투입

고용노동부가 최근 폭발사고가 발생한 광양제철소를 대상으로 집중감독을 실시한다.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장영조)에 따르면 “지난 1일 광양제철소 내 폭발사고로 근로자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한 재해와 관련해 17일부터 산업안전보건 분야에 대해 집중 감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감독은 지난해 6월 30일 광양제철소 내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한 후 1년이 채 안돼 또다시 중대재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여수지청과 광주청 광역산업안전감독팀, 안전보건공단 등 30여명이 투입된다.

특히, 이번 사업장 전반에 대한 감독을 통해 제철소 내 위험작업에 대한 작업계획서 작성 여부, 위험기계․기구 안전검사 여부, 작업 절차 및 안전수칙 준수 여부, 안전시설물 설치 여부 등을 집중 감독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포항제철소에서 작년 1월 질식사고로 4명이 사망하고, 금년 2월에도 협착사고로 1명이 사망한 사고가 발생한 바 있어 광양제철소 내 유사공정 및 위험 유무에 대하여도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여수지청은 감독 결과, 안전조치가 미흡하여 중대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고위험작업에 대하여는 작업 중지 조치 등 강력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장영조 지청장은 “광양제철소 감독을 계기로 광양산단 뿐 아니라 여수산단 등 관내 전 사업장에서 안전보건 관리를 철저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