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청소년 100원 버스’ 전면 추진 촉구
여수, ‘청소년 100원 버스’ 전면 추진 촉구
  • 강성훈
  • 승인 2019.06.0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신중한 검토” 입장에 시민단체 비판 성명
여수시민단체 회원들이 청소년 100원 시내버스 도입을 촉구하는 서명지를 여수시에 전달하고 신속한 도입을 촉구하고 있다.
여수시민단체 회원들이 청소년 100원 시내버스 도입을 촉구하는 서명지를 여수시에 전달하고 신속한 도입을 촉구하고 있다.

 

여수지역 시민사회가 요구해 온 ‘청소년 100원 버스’도입 정책에 여수시가 ‘신중한 검토’ 입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다시 한번 전면도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여수시민협은 1일 성명서를 내고 “보편적 복지 실천을 위한 여수시의 행정력을 촉구한다”며 “청소년 100원 버스 전면 도입”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 여수시는 시민협의 정책 제안에 대한 답변을 통해 “매년 50억 원(추정) 이상의 재정이 소요될 것으로 예견되는 만큼 정책 실효성을 충분히 파악하는 등 신중한 검토가 필요”며 신중론을 폈다.

또, “인근 광양시의 사례를 분석해 재정의 여건과 정책의 시급성 등을 감안하여 향후 추진여부를 결정 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에, 여수시민협은 “‘청소년 100원 버스’는 단순히 대중교통이용 촉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이동권 보장 등 교육환경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 등 지속가능한 도시의 발판으로 시급히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협은 “선도적으로 정책을 추진하지는 못하고 타 지역 운영을 지켜보겠다는 여수시의 안일한 행정력은 청산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 “‘청소년 100원 버스’는 보편적 복지의 실천이다”며 “청소년이 줄어드는 곳에 도시의 미래도 없다. 청소년을 위한 기본적 권리는 더욱 보장하고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의회를 향해서도 “청소년의 보편적 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과 여론을 반영한 정책 추진을 위해 여수시의회도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여수시민협은 제193회 여수시의회 정례회 기간 여수시의회 의원들과 각 정당에 ‘청소년 100원 버스’정책 추진에 대한 입장을 묻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