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대표 음악축제 ‘여수음악제’ 성공 예감
여수 대표 음악축제 ‘여수음악제’ 성공 예감
  • 강성훈
  • 승인 2019.05.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학교 지원자 예년 대비 지원자 23.6%↑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제3회 여수음악제'가 성공을 예감했다.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제3회 여수음악제'가 성공을 예감했다.

 

오는 8월 개최될 제3회 여수음악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음악학교 지원자가 예년 대비 23.6% 증가하면서 행사 성공 개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4월 16일부터 1개월여간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음악학교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89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 분야 별로 보면 현악기가 55명, 목관악기가 22명, 금관악기가 12명이었다.

이처럼 지원자가 크게 늘어난 것은 여수음악제의 전문성과 효과가 시민에게 충분히 알려진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음악학교 참여 학생들은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의 음악 레슨이 자신의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여수시는 오는 18일과 19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음악학교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한다.

오디션 통과자는 오는 22일 개별 문자로 통보되며, 25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6월에서 8월까지 매주 주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음악수업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여수음악제가 지역 학생을 음악 인재로 키워내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오디션부터 행사 마무리까지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KBS교향악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동안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지역명소, 여수산단 내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