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캔‧페트병’ 자동수거하는 똑똑한 로봇 등장
여수, ‘캔‧페트병’ 자동수거하는 똑똑한 로봇 등장
  • 강성훈
  • 승인 2019.05.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이순신광장 등 6곳에 ‘인공지능 수거기’ 설치
2000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현금으로 돌려줘
여수시가 캔과 페트병을 자동으로 수거하는 '로봇'을 시내 6개 지점에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여수시가 캔과 페트병을 자동으로 수거하는 '로봇'을 시내 6개 지점에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빈 캔이나 페트병을 모아 자동 수거함에 넣으면 적립 포인트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받게 된다.

여수시가 시내 6개의 주요 지점에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를 설치해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나선다.

특히, 수거 때마다 포인트 점수로 적립해 일정금액을 적립할 경우 현금으로 돌려주게 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15일 여수시청, 거북선공원, 여문공원, 이순신광장, 해양공원,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를 설치키로 했다.

자동수거기는 투입된 캔과 페트병을 자동 선별해 압착하고, 그 외 품목을 투입하면 수거를 거부하는 자판기 형태의 로봇이다.

사용 방법은 먼저 회수로봇 화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투입함에 캔과 페트병을 넣는다.

로봇이 폐기물을 인식하고 분류하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다. 수퍼빈 홈페이지(www.superbin.co.kr/)에 가입 후 포인트 전환을 신청한다.

캔은 한 개당 15포인트, 페트병은 10포인트가 쌓이며, 2000점 이상이면 현금으로 전환해 개인 계좌로 받을 수 있다.

여수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자동수거기 설치장소 6곳에서 오픈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행사장에 캔‧페트병을 가져온 시민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장바구니를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