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도로 용도폐지논란, 인허가까지 들여다 본다”
여수, “도로 용도폐지논란, 인허가까지 들여다 본다”
  • 강성훈
  • 승인 2019.04.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우 의원, 인허가 문제 집중 추궁 예고
갑작스레 용도폐지된 도로를 주민들이 원상복구를 주장하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의회가 관련 인허가 문제에 대한 집중 추궁을 예고해 관심이 쏠린다.
갑작스레 용도폐지된 도로를 주민들이 원상복구를 주장하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의회가 관련 인허가 문제에 대한 집중 추궁을 예고해 관심이 쏠린다.

 

최근 여수 국동지역 주민들이 갑작스레 사라진 도로에 대한 원상복구를 요구하는 등 파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도로의 용도폐지 절차와 맞물려 생활형숙박시설 인허가 과정에 대한 의혹이 해소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여수시의회 이상우 의원은 29일 열릴 여수시의회 제192회 임시회 시정질의를 통해 ‘국동 도로 용도폐지 및 건축허가 관련 사항’에 대해 집중 질의를 예고했다.

이 의원은 주민들이 반발하고 있는 해당 번지 도로의 용도폐지 절차는 물론 해당 도로를 포함한 건축물 허가 과정 절차에 대해 집중 추궁할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되고 있는 건축물의 허가는 도로의 용도폐지와 건축허가까지의 과정이 일사천리로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시에 따르면 해당사업자는 2017년 12월 5일 해당 도로에 대해 용도폐지 신청 접수, 같은달 19일 경관건축 공동위원회 심의 통과, 이듬해 1월 19일 건축허가 접수, 같은달 31일 건축허가 통과 등을 빠르게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지난해 9월에는 건축허가사항을 당초 오피스텔에서 생활숙박시설로 변경해 허가를 받아 12월에야 착공에 들어간다.

이 이원은 일련의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점이 있다고 보고, 구체적인 자료 분석을 통해 시장을 상대로 인허가 과정에 대해 집중 추궁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이 제시한 자료 분석 결과에 따라 도로의 용도폐지 결정 반발로 시작된 논란이 인허가 과정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는 사안이어서 이번 시정질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의회의 시정질의에는 이 의원 외에도 전창곤 의원과 송하진 의원, 김행기 의원이 시정질의에 각각 나선다.

전창곤 의원은 민선 7기 들어 주요 현안마다 시행되고 있는 여론조사의 문제점을 짚을 예정이고, 송하진 의원은 민선6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상포지구 특혜 논란과 관련 지구단위계획 수립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시의 입장을 묻는 시정질의를 예고했다.

이날 시정질의는 오후 2시부터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