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맞춤형 노인복지 정책 찾아라”
“여수지역 맞춤형 노인복지 정책 찾아라”
  • 강성훈
  • 승인 2019.03.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주 의원,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 간담회
이용주 의원이 12일 지역 맞춤형 노인복지정책 발굴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용주 의원이 12일 지역 맞춤형 노인복지정책 발굴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용주 의원(여수갑)이 12일 동여수노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100세 인생, 노인 복지정책 개선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수지역에 맞는 노인 복지정책 및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올바른 노인 복지정책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의원은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와 공동주최로 마련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노인 복지정책 확보 및 개선방안, 기타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의원은 “어르신들을 위한 국민연금, 기초연금, 퇴직연금 등 공적연금 체계 정비와 퇴직금의 연금화 촉진, 주택 및 농지연금 활성화하는 등 노후소득 보완을 위해 정부가 적극 나서서 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지역에 맞는 올바른 노인 복지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 정립과 경제적, 사회적, 정서적 자립 도모를 위한 정책 개선을 이끌어내는 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대도시 중심의 교통복지를 중·소 도시 및 농·어촌 지역 거주 어르신들에게도 확대해, 지역 간에 발생하는 교통복지의 불평등 및 지역적 차별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인복지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