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조합장 선거, 13일 오전 7시 일제히 시작
여수지역 조합장 선거, 13일 오전 7시 일제히 시작
  • 강성훈
  • 승인 2019.03.13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투표소 마련...여수수협·축협 단독 출마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13일 오전 7시 일제히 시작됐다. 지난 9일 실시된 섬지역 순회투표 현장.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13일 오전 7시 일제히 시작됐다. 지난 9일 실시된 섬지역 순회투표 현장.

 

여수지역 13개 조합의 새로운 조합장을 선출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13일 여수지역 17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13일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여수지역 13개 조합을 포함해 전남지역 185개 농협·수협·산림조합의 대표자를 선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가 13일 253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동시조합장 선거에 여수지역에서는 13개 조합에 30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

여수수협과 여수축협은 단독 후보자가 출마해 일찌감치 새로운 조합장을 결정지었고, 잠수기 수협은 후보자 한명이 중도사퇴하기도 하는 등 당초 예상보다 저조한 경쟁률을 보였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 시·군 안에 설치된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여수지역에서는 돌산읍, 소라면, 율촌면 사무소, 화양면주민자치센터, 남면 내외진경로당, 화정면 백야마을 회관, 삼산면 사무소, 중앙·월호·문수·만덕·쌍봉·시전·여천동·삼일·묘도 주민센터, 주삼동 주암마을회관 등 17개 지역에 투표소가 마련됐다.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에서는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발급기를 사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거인을 조회하고 투표용지를 교부하게 된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해야 하며 ▲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하거나 ▲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는 무효가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하여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가 진행된다.

여수는 흥국체육관에서 개표가 진행될 예정으로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