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아이들을 위한 ‘아이나래 놀이터’ 첫선
여수, 아이들을 위한 ‘아이나래 놀이터’ 첫선
  • 강성훈
  • 승인 2019.02.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지구에 15일 개관...성곽놀이터, 20m 짚라인 등 즐거움 가득
여수 장성지구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아이나래'놀이터가 문을 연다.
여수 장성지구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아이나래'놀이터가 문을 연다.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체험형 놀이터가 여수에 문을 열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수시는 안산동 장성지구 동동공원에 조성중인 ‘아이나래 놀이터’를 오는 15일 일반에 공개한다.

아아나래 놀이터는 여수시가 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5월부터 조성해 왔다.

주차장과 등산로, 족구장이 있던 동동공원을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체험형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것이다.

다양한 체험형 시설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미끄럼틀, 외줄다리, 그네, 거북선 모형 등이 갖춰진 5000㎡ 규모의 이순신 성곽놀이터는 단연 압권이다.

또, 팔각정부터 짚라인까지 이어지는 원통형 자연경사 미끄럼틀은 아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 원통놀이터, 원기둥타기, 오르기 놀이터, 모래톱도 아이들의 흥미를 돋운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 활동가 4명을 채용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놀이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나래 놀이터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시설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놀이터 준공식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아이나래 놀이터에서 열릴 계획이다. ‘아이나래’는 ‘아이를 낳다’, ‘아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다’는 뜻을 지닌 여수의 브랜드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