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1 08:59 (금)
설날은 잊어라! 국제 봉사하는 여수 천사들 장도에 오르다
설날은 잊어라! 국제 봉사하는 여수 천사들 장도에 오르다
  • 이상율 기자
  • 승인 2019.02.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지구촌사랑나눔회 필리핀 산페드로 시에서 의료봉사
31일 필리핀 의료봉사를 위해 떠나는 여수 지구촌사랑나눔회 봉사단 일행.

31일 필리핀 의료봉사를 위해 떠나는 여수 지구촌사랑나눔회 봉사단 일행.

 

여수 지구촌사랑나눔회(회장 강병석. 제일병원 원장)는 필리핀 마닐라 라구나 주 산페드로에서 2019년 국제의료봉사 구호 활동과 여수 지구촌사랑나눔회 산페드로 진료소도 개소를 위해 11명의 의료진을 포함해 24명의 회원으로 봉사단을 구성, 지난달 31일 장도에 올랐다.

봉사단은 2월 1일 오후 2시 30분 산페드로 시 란다얀에서 여수 지구촌 사랑나눔회 산페드로 진료소 개소식 참석을 시작으로 2일부터 나흘 동안 바랑가이 바공실라, 꾸얍, 파시타 마을 등에서 진료와 무료급식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설날인 5일에도 산페드로 시 바랑가이 파시타에서 진료와 무상급식 봉사를 한다.

일명 “솔트앤라잇 진료소 프로젝트”로 명명된 이 사업은 우수한 의료기술을 전수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상호 공동노력을 위해 지난해 7월 6일 현지 의료봉사를 계기로 여수 지구촌 사랑나눔회 강병석 회장과 산페드로 시 로데스 시장 간 합의에 따라 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됐다.

산페드로 시는 인구가 많은 두 번째 지역인 란다얀의 솔트앤라잇 주민 센터 건물 아래층 공간을 제공하고 의사 1명, 간호사 3명, 관리인 2명을 배치하여 상시 운영체제를 갖추고, 지구촌사랑나눔회는 건물의 병원화를 위한 리모델링, 의료기기, 의약품들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협약에 따라 지구촌 사랑나눔회는 2018년 봉사 당시 가져간 의료장비 가운데 일부 의료기기를 남겨두고 왔는가 하면 뒤를 이어 2년간 에어컨 2대, 진찰 침대 3대, 책상/의자 4개와 메디컬 캐비닛은 물론 기초공사비 800여만원을 보내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또, 현지에 산부인과용 포플러 초음파 진단기(ALOKA PROSOUND-5000)를 설치하고 복부 내시경과 갑상선 검사가 가능한 초음파 영상 진단 장치(APLIO SSA-770A)를 선박 편으로 보내 설치했다.

이외에도 프린터, 약품 캐비닛, 약품 냉장고는 물론 혈압측정기, 당뇨 검사기, 체중계 등을 추가로 공급했다.

이번 방문에도 산부인과 출산/진찰의자 Comfort EX820 및 초음파 장비 SSA-770A, 자불 소독기 BC20 등의 의료기기와 각종 약품, 소모품을 추가로 보내 진료소를 개설했다.

앞으로 진료소는 현지 병원 급 장비와 시설을 갖춘 의료기관으로 현지 민들의 의료편의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여수 지구촌 사랑나눔회가 2007년 탄자니아와 나이지리아의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약 11년간 8개국 30차례 의료봉사 활동을 해왔으나 현지에 진료소를 개설한 것은 처음이다.

여수 지구촌 사랑나눔회의 의료봉사 특성상 헌신적인 의사들이 중심을 이루고 있지만 다양한 직업군의 회원을 참여시켜 현지 구호활동, 문화교류, 각종 시설지원, 학교 청소년 교류, 도시간의 유대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