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미래발전위, 여수시 싱크탱크로 뜨나
여수미래발전위, 여수시 싱크탱크로 뜨나
  • 강성훈
  • 승인 2018.11.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역할 기대
3개 위원회 구성...30일 시의회 본회의 통과 여부 관심
여수시가 주요 현안에 대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전문가 위원회 구성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수시가 주요 현안에 대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전문가 위원회 구성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수시가 시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전문가의 정책제안이나 자문을 통해 시정의 미래발전전략 수립 지원을 위한 위원회 조직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민선 7기 주요 정책 실행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위원회 구성과 함께 향후 인적자원 활용에 눈길이 쏠린다.

여수시는 ‘미래발전위원회’ 설치를 위한 조례안을 제출해 상임위 의결을 마치고 시의회 본회의 통과를 기다리고 있다.

시는 미래발전위원회를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전문가의 정책제안이나 자문을 구하고 시정의 미래발전전략을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기구로 활용한다는 방침으로 으로 3개 개별위원회로 구성될 전망이다. 

3개 개별위원회는 정책기획위원회와 교육혁신위원회, 의료혁신위원회 등이다. 

정책기획위원회는 시정 주요정책의 장‧단기 발전계획, 정책‧현안과제 연구, 정책개발 및 행정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게 된다.

교육혁신위원회는 교육혁신을 위한 전략 수립과 교육환경 개선과 우수교육시설 육성에 대한 자문, 의료혁신위원회는 보건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해결방안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당초, 박물관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하는 안을 제출했지만, 시의회 상임위 논의과정에서 제외됐다.

각 위원회는 해당 분야 전문가를 중심으로 10명에서 15명 내외로 위원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같은 내용의 ‘여수시 미래발전위원회 등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여수시의회 상임위 의결을 거쳐 오는 30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