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여수’…여수시 혁신노력 평가 ‘잘함’
‘보다 나은 여수’…여수시 혁신노력 평가 ‘잘함’
  • 남해안신문
  • 승인 2018.11.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혁신점수 90.4점…대표 혁신과제 SNS 여수신문고 선정

여수시가 추진중인 혁신시책을 자율평가한 결과 기관혁신점수는 90.4점, 등급은 ‘잘함’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부혁신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혁신도 점검을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1차 내부평가단 평가와 2차 시민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1차 내부평가단은 시 간부공무원 14명, 2차 외부평가단은 시 의견수렴채널인 시민소통광장 시민패널 1만여명이 참여했다.

평가단은 2018년 여수를 빛낸 우수 혁신과제로 시청 주차장 개방 확대, 열린 시민청원, 항꾸네 보금자리 운영 등 8건을 선정했다.

시를 대표하는 혁신과제는 91.55점을 획득한 민원 SNS 여수신문고, 정부혁신 추진실적 최우수 부서는 시민소통담당관실이 뽑혔다.

지난 7월 운영을 시작한 민원 SNS 여수신문고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민원처리시스템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는 ‘시민중심 대한민국 최고 행복도시 여수’를 혁신비전, ‘사회적 가치’·‘참여와 협력’·‘신뢰받는 혁신도시’를 3대 전략으로 정하고 81개의 혁신과제를 발굴해 추진해왔다.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사회적 가치를 강화하는 정책조정 노력, 일하는 방식 혁신 등 11개 지표별 혁신실적도 행안부에 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