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6 08:39 (일)
여수 화양고, 지역교육 선도 혁신학교로 도약 기대
여수 화양고, 지역교육 선도 혁신학교로 도약 기대
  • 강성훈
  • 승인 2018.11.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전남교육청 혁신학교 대상학교로 선정
여수화양고등학교가 전남도교육청 혁신학교로 선정돼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여수화양고등학교가 전남도교육청 혁신학교로 선정돼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여수 화양고등학교가 지역 교육을 선도할 혁신학교로 ‘업그레이드’ 된다.

여수시에 따르면 화양고는 19일 발표된 전라남도교육청의 2019년 전남혁신학교 공모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됐다.

화양고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각종 행·재정적 지원을 받아 교육수준을 높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화양고가 계획중인 사항은 우수교사 초빙, 서울 유명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도입, 학생 기숙사비 지원 등이다.

화양고는 기숙사가 완비된 비평준화지역 공립형 일반계고로 도내 우수학생 선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살려 혁신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혁신학교 육성은 지역 교육 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논의돼 왔다.

여수지역 중학생 학부모와 일반시민들도 혁신학교 육성에 대부분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중학생 학부모 7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과 4월 시 의견수렴 채널인 ‘시민소통광장’ 앱을 이용한 설문결과 혁신학교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 85% 이상이 찬성했고, 비평준화지역 공립형 일반계고 집중육성 필요성은 80% 이상이 찬성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7기 여수시는 지역에서 교육과 취업까지 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는 것을 핵심공약으로 하고 있다”며 “화양고의 혁신학교 선정이 지역 교육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