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갓고을 마을서 갓김치 담가보세요
여수 갓고을 마을서 갓김치 담가보세요
  • 강성훈
  • 승인 2018.11.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1월 김장체험하기 좋은 마을로 추천
여수갓고을 갓김치 상품.
여수갓고을 갓김치 상품.

 

전라남도가 11월 김장철을 맞아 김장 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여수 갓고을 마을을 추천했다.

갓고을 마을은 죽포리 4개 마을과 서덕리 3개 마을 등 총 7개 마을이 하나의 권역을 이루고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숙박, 체험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특히, 돌산갓, 토마토, 수미감자 등의 농산물은 물론 숭어, 전어, 바지락 등 각종 해산물이 많이 잡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전형적 농산어촌 마을이다.

11월에 갓고을 마을을 방문하면 품질이 우수한 돌산갓을 이용한 갓김치 담그기 체험 외에도 고구마캐기 체험, 갓 강정 만들기 체험, 인절미 만들기 체험, 갓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한지공예 체험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갓고을센터는 연면적 1천63㎡ 규모의 건물로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체험장 외에도 특산물 판매장, 식당, 세미나실, 숙박시설 등이 갖춰졌다.

가족단위 나들이 방문객뿐만 아니라 기업, 학교, 교회 등의 단체 모임 관광객에게도 매우 인기가 있다.

건물 외부에는 풋살장, 족구장, 잔디광장,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방문객이 가벼운 운동 후 휴식하기 매우 좋다. 갓고을센터에는 숙박시설 외에도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스틸하우스(4인용)와 봉림마을 한옥 숙박시설, 펜션 등이 갖춰져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 누리집(http://www.gatgoeul.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체험‧숙박시설은 사전 예약(061-644-6100)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