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5 16:40 (목)
여수세계박람회장 정문 회전교차로 6일 ‘개통’
여수세계박람회장 정문 회전교차로 6일 ‘개통’
  • 강성훈
  • 승인 2018.11.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전교차로·교통섬·주차장 등 설치...상습정체 해소 기대
여수세계박람회장 앞 도로에 회전교차로가 설치돼 교통정체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전교차로는 6일 정식 개통된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앞 도로에 회전교차로가 설치돼 교통정체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전교차로는 6일 정식 개통된다.

 

상습 교통정체 구간으로 교통불편으로 불러왔던 여수세계박람회장 정문 앞 교통상황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세계박람회장 정문 회전교차로를 7개월여 공사 끝에 오는 6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박람회장 앞 교차로는 박람회장과 오동도 등 관광지가 인접해있고 자동차전용도로를 통해 진출입하려는 차량이 몰리는 곳으로 여수시내 상습 교통정체 구간 중 하나였다.

또, 주변 도로가 박람회장 정문 광장을 끼고 있어 도로 환경도 좋지 못했다.

시는 문제해결을 위해 도로구조를 회전교차로로 변경키로 하고 2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4월 공사에 들어가 회전교차로와 교통섬, 회전차로 등을 갖추는 공사 준공을 눈앞에 뒀다.

이와 함께 교차로 주변 불법주차를 막고 시민과 관광객 편의를 위해 84면의 주차장을 조성했고, 과속방지턱 기능을 갖춘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했다.

특히 회전교차로 개통은 돌산방향에서 박람회장을 거쳐 시내 방면으로 향하는 차량들의 이동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존에는 여수엑스포역 사거리까지 진입 후 유턴해야 박람회장 정문으로 향할 수 있었는데 그 시간이 크게 줄게 된 것이다.

시 관계자는 “회전교차로 준공 후 지속적인 교통 모니터링을 실시해 보완책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