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여수시민 민원 처리도 OK
‘카카오톡’, 여수시민 민원 처리도 OK
  • 강성훈
  • 승인 2018.09.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월간 3백여건 처리...1천여명 친구맺기도
카카오톡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는 여수시의 여수신문고 시스템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는 여수시의 여수신문고 시스템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가 시행중인 카카오톡을 이용한 민원접수 시스템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 7월말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생활불편민원을 접수하고 상담을 실시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월 현재 친구 수는 1천여명으로 한 달여간 불법주정차 단속, 보안등 긴급 수리 등 300여 건의 생활민원을 접수해 즉시 처리했다.

특히 제19호 태풍 솔릭 북상 시에는 여수신문고를 이용해 재난대비문자를 발송하고 대비를 당부하기도 했다.

여수신문고는 민원인이 카카오톡 1:1 채팅방을 통해 민원을 제기하면 그 사항이 담당부서에 전달되고, 결과와 처리계획 등을 바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여수신문고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 앱에서 ‘여수시’를 검색해 플러스친구 여수시를 클릭한 후 1:1 대화 요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된 만큼 민원 SNS 여수신문고를 생활불편민원 해결 대표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