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21 10:31 (금)
GS칼텍스, 비행청소년 선도 프로그램 지원
GS칼텍스, 비행청소년 선도 프로그램 지원
  • 강성훈
  • 승인 2018.08.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여수공장이 지역 위기청소년들을 초청해 공장을 견학시키는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GS칼텍스 여수공장이 지역 위기청소년들을 초청해 공장을 견학시키는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GS칼텍스가 여수지역 청소년 선도 프로그램 지원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GS칼텍스는 13일 여수경찰서의 관내 학교폭력 및 비행··우범 청소년 선도 프로그램인 ‘새롬교실’ 참여 학생들을 여수공장으로 초청해 공장 견학 및 진로 강좌를 실시했다.

이들은 GS칼텍스의 중질유분해시설(HOU)이 밀집한 2공장 일대와 조정실을 탐방한 후, 스마트워크지원단 김휘경 팀장의 ‘미래 모습 만들기’ 강의를 듣고 자기의 미래 모습을 레고 블록 조립을 통해 표현하며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진로를 모색했다.

학생들은 GS칼텍스 초청에 앞서 12일 여수경찰서에서 범죄예방 교육을 받으며 경찰 직업 체험을 했다.

14일에는 학교폭력 예방··치료를 위한 비영리공익법인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의 지도 아래 성격 검사(MBTI), 친구 맺기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제빵··제과 체험을 통한 심리치료 등으로 자긍심을 키울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이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매년 방학기간 2~3회 실시되는 새롬교실 운영에 적극 참여해 여수지역 청소년 문제 해결과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GS칼텍스는 2016년 순천지청,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남동부지역연합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을 위한 예술치유 사업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