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국회서 국비 확보 ‘잰걸음’
권오봉 여수시장, 국회서 국비 확보 ‘잰걸음’
  • 강성훈
  • 승인 2018.07.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안상수 예결특위위원장 등 만나 현안 건의
권오봉 시장이 25일 안상수 국회예결특위위원장을 만나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권오봉 시장이 25일 안상수 국회예결특위위원장을 만나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국회를 방문해 여수박람회법 일부 개정 법률안 통과 지원을 건의하고 현안사업 국비 확보 활동을 펼쳤다.

권시장은 25일 오후 국회에서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만나 주요 현안사업의 2019년도 국비 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권 시장은 지난해 12월 이용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여수세계박람회 기념 및 사후활용에 관한 특별법 일부 개정 법률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개정 법률안의 주 내용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도 박람회장 시설 사업 시행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 건립 공사비 46억 원, 국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실시설계 용역비 5억 원,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교육장 실시설계비 40억 원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권오봉 시장은 “박람회장 활성화는 여수의 가장 큰 현안 중 하나”라며 “개정 법률안 통과 노력과 함께 박람회장에 건립될 청소년해양교육원, 해양기상과학관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