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안산동 부영아파트 경관심의 조건부 승인
여수, 안산동 부영아파트 경관심의 조건부 승인
  • 강성훈
  • 승인 2018.06.21 10:2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관 등 고려해 일부 층수 낮출 것”...연내 착공 계획
안산동에 들어설 예정인 부영아파트 단지 조감도
안산동에 들어설 예정인 부영아파트 단지 조감도

 

여수 안산동에 추진중인 부영의 대규모 분양아파트 건립 계획이 첫 단추를 뀄다.

21일 여수시 등에 따르면 20일 열린 전남도 건축․경관 공동위원회에서 안산동 부영아파트 신축과 관련해 조건부 승인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공동위는 안산동 일원에 최저 18층에서 최고 25층 높이의 908세대 분양아파트를 계획중인 부영아파트건립건에 대해 해양경관과 인근 주택의 일조량 영향 등을 고려해 일부 층수를 낮출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건부 승인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부영측은 심의 내용을 보완해 7월중 정식 허가절차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영이 계획대로 인허가 절차를 마칠 경우 연내 착공이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부영이 웅천에 추진중인 또다른 대단지 임대아파트의 경우 최근 분양으로 전환하는 계획변경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져 상황에 따라서는 안산동의 아파트 건립이 더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반대 2018-08-04 12:28:47
아무리 경관 심의해도 부영 아파트 자체가 구린데요? 층수가 문제가 아니라 부영이 구려요. 조감도 보니 구린 웅천 부영보다 더 구리네.

여수시민 2018-07-31 14:21:55
부실의 대명사 부영아파트 이제 더 이상은 보고싶지 않다! 여수에서 그만 꺼져 줬으면.. 눈돌리는 곳,곳,여기 저기 보이는게 온통 부영인데 또! 허가를 내주다니 음... 여수 시민들을 개 호구로 아는구나!!! 시민단체는 이럴때 뭐하나요~~~

여천생각 2018-06-21 19:16:06
안그래도 해변도로 8차선도 아니고 소제지구까지 개발되면 교통이 더 혼잡해질거 뻔하는데 교통혼잡대책을 세웠는가? 원래 호텔이나 편의시설등 만들라는 땅을 아파트로 도배해서 되겠냐? 돌산 우두리단지,문수동아파트단지 재개발도 안되고 있고 장성에 만들아파트는 차라리 균형발전을 배려할경우 율촌.덕양.만성리해변.소제지구에 세우는게 낫지 않겠냐?

그러고서 여수에 해준거 있더라도 제대로 도움이 안되는 것들로 한주제. 어지간히 아파트만 처짓지 그래?

우리 여수가 부영지들 호쿠냐? 생각하는 것만으로 화가난다. 아파트단지 더 만들려면 해변도로를 아예 8~12차선으로 대폭 확장해달라~! 호텔리조트까지 소호해변도로 너무 복잡해 미어터져 죽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