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지방자치 역행하는 ‘중앙당 깃발 정치’ 그만”
“풀뿌리 지방자치 역행하는 ‘중앙당 깃발 정치’ 그만”
  • 강성훈
  • 승인 2018.06.0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성명서 발표

여수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6.13지방선거와 관련해 성명서를 내고 “풀뿌리 지방자치에 역행하는 중앙당의 깃발 정치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여수시민단체연대회의는 8일 성명서를 내고 “이번 6‧13지방선거는 촛불혁명 이후 처음 실시되는 선거로 촛불정신을 이어받을 정치지도자가 과연 누가 될 것인지에 많은 시민들의 기대가 남다르지만, 촛불정신은 고사하고 지방자치가 아닌 중앙자치를 꿈꾸는 자들에 의해 문재인정부에 기댄 공짜정치가 판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로 인해, ‘더불어민주당 시장후보의 정책토론회 거부’, ‘공천뇌물 파동’, ‘당원명부 유출’ 등의 반민주적인 선거 행태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시민사회 및 언론과 약속한 정책토론회를 무산시키며 손바닥 뒤집듯이 약속을 쉽게 저버리는데 공약은 제대로 지킬지 도대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공천권자인 더불어민주당에 있으며, 지난 촛불혁명의 타도 대상이었던 ‘지방의 적폐’이고 ‘청산의 대상’에 다름 아닌 것이다”며 중앙당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이어 “지역의 정세와 정서를 모르는 중앙정치인들의 선거지원유세로 선거가 더욱 혼미해지고 있기에 이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며 “촛불혁명의 정신을 이어받을 정치지도자는 여수시민 스스로 선출할 것이니 이에 관여하지 말라는 엄중한 경고이다”고 밝혔다.

끝으로 “여수는 일찍이 임진왜란을 이순신장군과 함께 지역민들이 온몸으로 막아낸 구국의 성지이며, 또한 전국 최초로 주민발의에 의한 행정구역통합을 이뤄내 그 자긍심이 무척 강한 지역이다”며 “여수는 중앙당이 아닌 주민의 결정에 의한 지방자치선거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