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천비리 진상 공개하고 책임자 처벌”촉구
“민주당, 공천비리 진상 공개하고 책임자 처벌”촉구
  • 강성훈
  • 승인 2018.06.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중당 여수지역 후보들 7일 시청서 기자회견
민중당 여수지역 후보자들과 민주노총이 7일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선출과정의 금품살포 의혹 등에 대해 책임자 처벌 등을 촉구했다.
민중당 여수지역 후보자들과 민주노총이 7일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선출과정의 금품살포 의혹 등에 대해 책임자 처벌 등을 촉구했다.

 

민중당 여수지역 기초의원 후보자들과 민주노총 여수지부가 민주당의 후보선출 과정의 각종 의혹에 대해 진상공개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민중당과 민주노총은 7일 여수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례대표 선출과정의 금품살포 의혹 등에 대해 “시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가 있다면 더불어민주당 여수기초의원 비례후보 전원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신성남 민주노총 지부장은 “주민을 대변하고 지역발전 이끌 책임있는 더불어민주당이 공천장사에 치중했다”며 “대통령의 지지율에 기대 주민의 눈을 가리고 민주주의 정신을 훼손한 심각한 테러행위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김상일 후보도 “우리 지역은 김대중 정부부터 지금까지 민주당이 약 30년 동안 집권해왔고 특정정당 독주체제에서 과연 발전이 있었는가”며 “민선3기 동안 숱한 권력형 비리, 뇌물사건, 공무원 횡령 등 각종 비리로 아픔을 겪었던 시민의 상처를 생각한다면 이번 민주당의 불법행태는 지역주민을 우롱하는 처사다”며 비난했다.

김영철 후보 역시 “더불어민주당 국정철학 1호가 ‘적폐청산’이며 정책슬로건이 ‘사람이 먼저다’인데 도대체 적폐는 무엇이며, 먼저인 사람은 누구인가 묻고 싶다”며 “적폐청산을 위해서라도 더불어민주당은 여수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관련자들에 대한 강한 처벌과 책임있는 소명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명숙 후보는 “경선과 후보 추천과정에서 금권에 의한 광범위한 부정과 비리로 계획된 선거가 어찌 공정선거가 될 수 있겠느냐”며 “민주당의 부정행태는 정치변화를 바라는 다수의 노동자, 서민, 사회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들의 열망을 무참히 짓밟는 행위”라 규정했다.

이들은 “공천비리 의혹은 더불어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의 최우선적 책임이다”며 “연일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공천비리 의혹을 국민들 앞에 소상히 밝혀 비리와 연관된 후보들과 관련 당직자들을 전원 사퇴시켜 여수시민들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