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의 위대한 변화, DJ 정신 계승한 민영삼이 만들 것”
“전남의 위대한 변화, DJ 정신 계승한 민영삼이 만들 것”
  • 강성훈
  • 승인 2018.05.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영삼 민평당 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민영삼 민주평화당 전남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9일 순천에서 열렸다.
민영삼 민주평화당 전남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9일 순천에서 열렸다.

민영삼 민주평화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가 2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선거 채비에 나섰다.

민 후보는 이날 개소식에서 “호남을 발전시킬 세력은 문 대통령의 인기에 더부살이 하는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라, 5.18 민주정신과 김대중 정신을 계승하고 있는 민주 평화 개혁 정통세력의 본산인 민주평화당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새로운 호남, 새로운 100년’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민 후보는 “경제성장과 산업화에서 의도적으로 호남을 배제하고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축에만 혜택이 집중되어 왔으며 현재까지도 호남의 지역 격차를 줄이고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순천에 선거사무소를 마련한 민 후보의 사무실 개소식에는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와 박지원 천정배 정동영 의원 등 호남의 대표 정치인들이 대거 참여해 민 후보의 승리를 기원했다.

민영삼 후보는 전남발전의 비전에 관한 기본 방향으로 ‘사람, 길, 손님’을 제시하면서 대표공약으로 △어르신수당 60만원 지급 △청년창업자금 1억원 지급 △목포~부산간 남해안 고속철도 등SOC 기반구축 △관광객 1억명 시대 개척 등을 제시했다.  

한편, 민영삼 후보는 민주당 당대표 언론특보와 새천년민주당 부대변인, 문재인 대통령후보 국민통합추진위 전략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또, 여러 방송에 고정 출연하며 전라도 사투리를 쓰는 정치평론가로 활약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