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음악제, 성공을 위한 첫 걸음 내딛다”
“여수음악제, 성공을 위한 첫 걸음 내딛다”
  • 강성훈
  • 승인 2018.05.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상의, 음악꿈나무들 대상 ‘음악학교’ 설명회 열어
여수상공회의소가 지난 26일 지역음악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한 '음악학교' 설명회를 열었다.
여수상공회의소가 지난 26일 지역음악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한 '음악학교' 설명회를 열었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지난 26일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제2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을 통해 합격한 여수지역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상의는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여수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음악학교 학생을 공개모집해 29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26일부터 12주간 진행될 음악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프로그램 운영방법, KBS교향악단과의 공동연습, 합주기회 등 전반적인 계획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2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는 김남윤 음악감독을 비롯한 KBS교향악단 수석단원들이 참여해 바이올린, 비올라, 오보에 등에 대해 개인레슨, 앙상블레슨, 합주방법 등을 포함한 최고수준의 교육을 음악 꿈나무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또, 음악학교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한 학생들은 여수음악제 폐막식 때 요엘레비가 지회하는 KBS교향악단과 합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여수음악제는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클래식 음악축제”며 “음악학교가 여수지역 음악꿈나무들에게 KBS교향악단 현직 단원들로부터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지역화합과 지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핵심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고, 여수상공회의소와 KBS교향악단이 공동 주관하는 제2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 여수명소 및 여수국가산업단지에서 4일 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