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이번주 후보등록...선거전 막올라
6.13지방선거 이번주 후보등록...선거전 막올라
  • 강성훈
  • 승인 2018.05.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이틀간 후보등록...31일부터 선거운동 시작
6.13지방선거 관련 이번주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이 전개될 예정이다.
6.13지방선거 관련 이번주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이 전개될 예정이다.

 

이번주 6.13지방선거 관련 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이 막을 올린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을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관할선거구선관위에서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에 출마하려면 25세 이상의 국민으로서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피선거권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지방선거의 경우 선거일 현재 계속하여 60일 이상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관할구역 안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정당의 당원인 사람은 무소속후보자로 등록할 수 없으며, 후보자등록기간 중 당적을 이탈·변경하거나 2개 이상의 당적을 가지고 있는 때에는 후보자로 등록할 수 없다.

후보자 등록 시 정당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는 추천정당의 당인 및 그 대표자의 직인이 날인된 추천서를 첨부해야 하며, 교육감선거와 무소속 후보자는 선거권자의 서명이나 도장을 받은 추천장을 첨부해야 한다.

정당이 비례대표 지방의원선거에 후보자를 추천할 때에는 후보자의 50%이상, 매 홀수 순위에 여성을 추천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면 비례대표후보자 등록이 모두 무효가 된다.

후보자로 등록한 사람은 5월 31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5월 30일까지는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상황 및 후보자 정보는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과 ‘선거정보’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후보자가 제출한 재산·병역·전과·학력·세금납부체납사항·후보자등록 경력 관련 서류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 포함, 이하 같음) 및 국회의원재선거는 후보자 등록 수리가 완료된 때부터, 기타 선거의 후보자는 5월 26일부터 선거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선거의 선거운동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12일까지이며, 6월 8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가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