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LG화학 민관협력, 희망하우스 10호 ‘탄생’
여수시-LG화학 민관협력, 희망하우스 10호 ‘탄생’
  • 강성훈
  • 승인 2018.05.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봉동 기초수급가구 주택 리모델링...LG화학 1천만원 후원
여수시가 민간후원을 연계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돕는 '희망하우스' 사업이 10번째 결실을 맺었다.
여수시가 민간후원을 연계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돕는 '희망하우스' 사업이 10번째 결실을 맺었다.

 

여수시가 민간후원을 연계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복지대상자에게 10번째 희망하우스를 제공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쌍봉동의 한 주택에서 희망하우스 현판식이 열렸다.

희망하우스 10호 대상자는 질병을 가진 아들(70)과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기초수급자 천모어르신(90)이었다.

어르신의 주택은 보일러가 고장이 나 난방이 되지 않고 화장실도 이용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에 ㈜LG화학 사회봉사단에서 1000만원을 후원하고,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힘을 보태 지난달 23일 창호공사를 시작으로 10여일간 주택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또 입주와 함께 어르신이 좀 더 편리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냉장고와 TV 등 생필품도 지원했다.

희망하우스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여수시의 민관협력 복지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10곳의 희망하우스가 준공됐다.

㈜LG화학 관계자는 “기업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 사업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지역아동센터 지니데이 후원, 도전 청춘 골든벨, 문화가 있는 행복 나들이, 상안검하수 회복사업, 저소득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