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병원, 여수소방서와 공상공무원 재활서비스 협약 체결
순천병원, 여수소방서와 공상공무원 재활서비스 협약 체결
  • 강성훈
  • 승인 2018.04.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상 당한 소방관들에게 전문재활치료 지원 약속
순천병원이 여숫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상 공무원들의 질높은 치료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순천병원이 여숫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상 공무원들의 질높은 치료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병원장 김종우)은 지난 9일 여수소방서와 ‘공상 공무원 재활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화재현장 등에서 공상을 당한 소방관들에게 조속한 직장복귀를 위해 순천병원의 수준높은 재활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각종 건강검진에도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이 함께 지역내 소방관련 행사 및 합동 의료봉사도 함께 추진키로 했다.

여수소방서와 전남권 최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순천병원에서 산재환자에게 제공하던 질 높은 전문재활치료를 공무상 재해를 당한 공무원들에게도 제공해 건강보험보다 수준높은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병원은 여수소방서에 이어 순천 및 광양소방서, 여수해양경찰청, 순천경찰서 및 동부권 경찰서, 전남지방우정청 산하 우체국과의 공상공무원 재활서비스 제공 협약을 이어갈 계획이다.

순천병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교류 폭을 확대함은 물론 지역 공무원들에게 순천병원의 사회적 역할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