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돌산 일부 연안 패류채취 금지
여수 돌산 일부 연안 패류채취 금지
  • 강성훈
  • 승인 2018.03.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수산과학원,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

경남 해안에서 주로 확인됐던 패류독소가 여수지역 일부 연안에서도 기준치 이상 검출되면서 채취 금지 조치가 발령됐다.

28일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에 따르면 패류독소 조사결과 여수 돌산 죽포리 연안 등 3개 지점에서 기준치 초과 사실이 추가로 확인돼 채취금지 조치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돌산읍 금봉리 연안에서도 담치류에서 기준치 이하의 패류독소가 발견되기도 했다.

국립수산과학원 조사 결과 이날 기준 패류독소 기준치(0.8㎎/㎏) 초과 해역은 기존 25개 지점에서 28개 지점으로 확대됐다.

해당 해역에서 생산된 바지락에서도 기준치를 초과한 패류독소가 확인됐다.

이에 따라 해수부는 여수시 돌산 죽포리 연안을 포함해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 거제시 사등리∼하청리~장목리~대곡리 연안 및 능포 연안, 통영시 산양읍 오비도 및 지도, 원문, 수도 연안, 사량도(상도)∼진촌∼수우도 연안, 남해군 장포∼미조에 이르는 연안 등에 패류 채취 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

해수부는 해당 지자체에 기준치 초과 해역에서의 패류 등 채취를 금지하도록 하고, 패류독소가 기준치 이하로 검출된 해역에 대해서도 주 2회 검사를 실시해 확산 추이를 살피고 있다.

해수부 관계자는 “패류독소가 소멸할 때까지 패류 등 섭취에 주의하고 해안가에서 직접 채취하여 섭취하는 일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