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드디어 막 오르다
6.13지방선거 드디어 막 오르다
  • 강성훈
  • 승인 2018.02.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도지사...내달 2일부터 시도의원 예비후보등록

 

6·13지방선거를 120일 앞둔 13일 광역자치단체장과 교육감 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선거전이 막을 올렸다.

시.도의원과 지자체장의 예비후보등록은 내달 3일부터 시작된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참여할 정당·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예비후보자등록 설명회’를 전남 22개 시․군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선거 예비후보자등록 신청일에 맞춰 정당과 입후보예정자 등이 지방선거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예비후보자등록에 필요한 사항과 선거운동방법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다.

설명회에서는 ▲ 예비후보자등록 절차와 선거운동방법 ▲ 각종 제한·금지 및 선거법 위반사례 예시 ▲ 선거비용 등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 ▲ 선관위 단속방침 및 정당·예비후보자에게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예비후보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관할 선거구 선관위에 피선거권, 전과기록, 정규학력 등에 관한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등록한 예비후보는 공식 선거사무소를 차릴 수 있다. 현수막을 내거는 등 제한된 범위에서 선거운동도 가능하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5월 31일 이전까지 선거사무소 설치, 명함 배부, 어깨띠·표지물 착용, 전화 통화, 선거구 내 가구수의 10% 이내에서 홍보물 발송 등이 허용된다.

13일 시도지사 예비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이 시작된 가운데 다음 달 2일부터는 시·도의원과 구·시의원 및 장의 선거 예비후보등록이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