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여수시장, 시의회 시장 고발방침에 ‘발끈’
주철현 여수시장, 시의회 시장 고발방침에 ‘발끈’
  • 강성훈
  • 승인 2018.02.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급한 여론전 이유 뭐냐...범죄혐의 공개해라”
여수시가 시의회 상포특위의 일장에 반발하며 공방전을 이어갔다. 상포지구 현장확인에 나선 특위 의원들.
여수시가 시의회 상포특위의 일장에 반발하며 공방전을 이어갔다. 상포지구 현장확인에 나선 특위 의원들.

 

여수시의회 상포 특위가 6개월간의 활동을 근거로 주철현 시장과 공무원들을 고발키로 하는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주철현 시장이 즉각 반박입장을 밝히며 공방이 확산되고 있다.

주철현 시장은 6일 ‘여수시의회 상포특위 보도자료 배포에 대한 여수시 입장’이라는 입장문을 통해 “상포특위 6개월간 활동을 존중하지만 정략적 활동이라는 인상을 여전히 지울 수 없다”고 반박했다.

주 시장은 “그간 활동에 대한 특위의 최종 의결도 없고, 시의회 차원의 보고서 채택도 아직 없다는 상황에서 ‘검찰고발 방침’이라는 보도자료를 배포한 이유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또, “최종 허가권자라는 이유로 구체적 범죄 혐의는 제시하지 않고 시장까지도 고발하겠다고 발표했는데, 구체적 범죄혐의에 대해 먼저 공개해야하는 것이 순리다”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특위 전체의원들에게 시장의 구체적 범죄사실에 대해 공개할 것을 촉구하며, 그렇지 않으면 응당한 대책을 강구할 수 밖에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와 함께 “특위는 지난달 8일에도 전남도를 방문한 후 도 실무부서의 답변을 사실과 다르게 발표했다”며 특위활동의 부적절성을 문제 삼기도 했다.

주 시장은 “특위가 상포지구의 인허가 실태를 파악하기보다 최종 목적지를 시장으로 삼고 폭주하는 기관차 같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며 “공무원과 시장까지 고발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명확한 증거를 제시할 것”을 재차 요구했다.

한편, 여수시의회 상포특위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상포지구 인허가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조직적으로 관여한 정황을 확인하고, 당시 도시계획과 담당자였던 A씨와 매각과정에서 편의를 제공한 B씨, 최종 허가권자인 시장을 상대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