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도지사들, 여수~익산 고속철도 건의
영호남 도지사들, 여수~익산 고속철도 건의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8.02.01 10: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지사 회의서 지역균형발전 과제 등 발굴
영호남 도지사들이 여수~익산간 고속철도 건설을 건의키로 했다.
영호남 도지사들이 여수~익산간 고속철도 건설을 건의키로 했다.

 

영호남 도지사들이 여수~익산간 전라선 고속철도 건설 등을 지역균형 발전 과제로 정하고 정부에 적극 건의키로 했다.

영․호남 화합과 교류협력,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제14회 영․호남 시도지사 회의’가 지난달 31일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제도개선과제 등 공동대응 정책과제 9건, 영․호남 광역철도망과 광역도로망 건설 등 지역균형발전과제 2건을 발굴, 논의했다.

지역균형 발전과제에는 전주~김천 동서 횡단철도, 목포~새만금 서해철도, 익산~여수 전라선 고속철도와 무주~성주~대구 동서3축 고속도로 조기 건설 등이 포함됐다.

새만금 조기 개발과 늘어나는 물동량, 동서간 인적교류를 위해서는 새만금~전주~김천~대구로 연결되는 동서 횡단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전주~김천간 철도 구축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영호남 시도지사들은 이번 협력회의에서 논의된 공동정책․지역균형발전과제는 공동성명서로 채택한 후 이를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자만IC 2018-02-05 19:27:03
순천완주 전라고속도로 여자만해변을 거쳐 가칭:화양대교부근까지 빨리 연장시킵시다. 경제자유구역 화양지구 빨리 활성화 시키는 유일한 길이예요. 언제까지 반대만 할겁니까? 여자만IC설치로 순천만IC에 적극 대항해야 합니다.

고칩시다 2018-02-01 15:42:37
호남지역 언론인 만큼 영호남에서 호영남으로 합시다. 지역의 자존심 없습니까??? 그러면 영충호시대니 충청권과 한다면 호남충청에서 충청호남으로 해야 할거 같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