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여수지사, 첫 여수출신 지사장 취임
건보여수지사, 첫 여수출신 지사장 취임
  • 강성훈
  • 승인 2018.01.05 1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옥용 지사장, “시민건강증진, 헌신적 노력 할 것”
최옥용 신임 지사장.
최옥용 신임 지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가 출범한 이래 첫 여수출신의 지사장이 취임했다.

지난 1일자로 여수지사장에 취임한 최옥용 지사장은 여수 출신으로 여수고와 조선대, 서울대 보건대학원 수료했으며 1989년 여수시의료보험조합에 입사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시범사업팀장, 광주지역본부 행정지원부장, 수원지사장 등을 역임했다.

최 지사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여수출신 첫 1급 지사장으로 고향지사에 부임하게 돼 특별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시민건강증진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 부양문제를 국가가 책임지기 위해 도입한 노인장기요양보험 시행 10주년을 맞이하여 제도의 내실화와 대상자 확대 및 요양서비스 질적 향상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건강보험의 건전한 재정보호를 위해 보험사기 및 사무장 병원 등과 같은 불법 탈법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와 함께 “국민들이 받는 건강보험 혜택을 크게 강화한 ‘문재인 케어’와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안이 오는 7월에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된다”며 “가입자인 시민과 공급자인 의료기관과의 상생발전의 토대를 구축하면서 이 두 가지 정부정책과 공단의 운영방향을 현장에서 선도적으로 뒷받침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쁘니2 2018-04-19 22:40:56
발전하는 여수를 위해 화이팅입니다~

이쁘니 2018-01-08 19:17:42
멋져요~! 화이팅!!